일상의 기록 그리고 여행

족자카르타 라마야나 발레 공연 정보 본문

해외여행/2018.09 족자카르타

족자카르타 라마야나 발레 공연 정보

도올핀


라마야나 발레 공연은 라마 대왕의 이야기를 그린 고대 인도의 라마야나 대서사시를 자바니스 스타일의 춤과 음악에 맞게 각색하여 만든 공연입니다. 자바의 전통 무용과 가믈란 악단의 연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족자카르타에서는 이 라마야나 발레 공연을 볼 수 있는데 두 곳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 Prambanan

    • Purawisata


라마야나 프람바난

조명을 받아 어두운 가운데서 더욱 장엄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프람바난 사원이 배경으로 보이는 야외 공연장은 그 자체로 예술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꼭 프람바난에서 볼 것을 권유합니다.


기본 정보

공연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건기인 5월 ~ 10월까지는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이 열리지만, 11월 ~ 4월까지의 우기에는 아쉽게도 실내 공연장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건기라도 공연 시작 전에 비가 오면 실내 공연장으로 옮겨서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 공연장 규모라던가 좌석 배치도를 보면 어떻게 외부 인원을 실내에 수용해서 공연 관람이 가능한지는 의문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재수없는 상황이 되지 않게 간절히 바라는 수 밖에 없겠네요.


여러 방문자들의 후기를 살펴본 결과 실내 공연장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건기에 족자카르타를 여행을 하면서, 예보를 잘 확인해서 비가 오지 않을 것 같은 날 관람을 하는 것이 바른 자세 되겠습니다.


전체 스토리와 에피소딕, 스페셜 데이

또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홈페이지에서 공연 달력을 꼭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공연 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정보니 다음 해에는 주소가 달라질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세요.)


[2018년 라마야나 발레 공연 안내 페이지 가기]


사이트에 나온 달력을 보면 숫자에 다른 표식이 되어 있는 날짜들이 보입니다.


[...] : EPISODIC

이렇게 되어 있는 날짜는 에피소딕 공연입니다. 홈페이지에는 에피소딕 이라고만 써있고 그게 뭔지 잘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서 라마야나 서사시의 내용을 모르는 사람은 봐도 무슨 말인지 알기가 힘듭니다.

에피소딕 데이는 전체 스토리를 4 부분으로 나눠 더 상세한(또한 지루할 수도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공연이며, 따라서 4일 연속으로 아래의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Episode 1 : The Lost Of Dewi Sita

Episode 2 : Hanoman The Messenger

Episode 3 : The Death of Kumbakarna

Episode 4 : The Holy Fire of Dewi Sita


2018년 10월 같은 경우는 [26] [27] [28] [29] 4일동안 4부의 공연을 했네요.


따라서 공연을 처음 보는 사람은 이 날을 피해서 전체 스토리가 나오는 공연을 봐야 합니다.

물론 춤과 자바 문화에 관심이 많거나 족자카르타에서 아주 충분한 기간동안 머물러서 4부작을 꼭 봐야 되겠다 하시는 분들은 에피소딕 4일을 다 가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희처럼 멋모르고 에피소드 하나만 보게 된다면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저희는 여행사에서 예매를 했음에도 이런 사실을 말해주지 않았으니 여행사도 믿을게 못되네요.


{...} : SPECIAL PERFORMANCE EID AL-Fitr

이렇게 되어 있는 날은 라마단과 관련된 특별 행사를 하는 것 같은데, 역시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가 없고 저희도 경험해보지 못했으므로 알 수가 없군요.



가격은 2018년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좌석 배치는 아래와 같으며, 야외 공연장은 4등급의 좌석이 있으며 정상적인 공연을 관람하려면 Class 2는 절대적으로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내 공연장은 야외 공연장에 비해 훨씬 작으며 VIP 좌석이 없습니다.



공연과 좌석에 대한 주관적인 견해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해외여행/2018 족자카르타] - 족자카르타 프람바난 사원, 라마야나 발레 공연


라마야나 프라위사타


프라위사타 공연장은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공연 규모는 프람바난에 비해 좀 더 작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곳은 1년 내내 공연을 볼 수 있으므로 여행 기간내에 프람바난 공연장에서 볼 수 있는 일정이 안된다면 이 곳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또한 프람바난 야외 공연장에서 관람을 못하는 우기에는 차라리 여기서 보는게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곳은 문화체험 같은 프로그램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살펴보는 것도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https://amazingramayanaballet.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