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기록 그리고 여행

엘니도 동대문 식당 본문

해외여행/2017.12 엘니도

엘니도 동대문 식당

도올핀

엘니도 유일의 한국 식당

이렇게 멀고 외진 엘니도에도 한국 음식이 생각날 때 갈 수 있는 곳이 있다. 
엘니도 자유여행 카페(https://cafe.naver.com/cheappinas)로 유명한 팔 사장님이 운영하는 동대문 식당이다.

유명한 아트카페 근처 2층에 자리하고 있는데 입구가 골목 안쪽에 있어 바로 눈에 띄진 않는다.
아트카페 옆의 아주 좁은 골목인 Fisherman st. 입구에 입간판이 있고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식당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보인다. 계단을 올라가면 음식점이라기보다는 약간은 카페 같은 넓고 사방으로 탁 트인 공간이 나온다.


자리가 널찍하다


우리는 망고주스와 해산물 라면을 하나씩 시키고 삼겹살을 하나 주문했다.
해물이 들어가 더욱 시원하고 칼칼한 신라면 국물과 그릴에 담백하게 구운 삼겹살과 마늘이 아주 잘 어울렸다.
오랜만에 라면을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다.

메뉴에는 없었지만 사장님이 추천해 주셔서 먹었던 해물라면. 양은 냄비가 인상적이다.





Pal’ss travel

우리가 갔을 때는 카페와 카톡 등을 통해 여행과 관련된 정보라던가 예약 등 이런저런 도움을 주고 계셨다.
본격적으로 현지에서 여행사를 하신다고 공사 중인 사무실을 보여주셨었는데 이제는 본격적으로 Pal’ss travel이라는 여행사를 오픈하셨다고 한다.

해외에 나가면 한국 사람을 가장 조심해야 한다고 하지만 팔 여행사는 정보 접근성의 차이를 이용해 눈탱이를 치거나 가격 장난을 벌이는 곳은 결코 아니다.
나도 카페에 올라오는 엘니도의 최신 소식과 정보들 덕분에 여행 계획을 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엘니도에 가서 팔 사장님을 만나 직접 경험해본 결과 양심적이고 자신에게 크게 이득이 되지 않더라도 앞장서서 도와주려고 하시는 분이라고 느꼈다.

엘니도 타운에서 지내거나 둘러본다면 무조건 한 번은 지나쳐 갈 곳인 리잘 st. 과 리얼 st. 이 만나는 사거리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Comments